회의 메일주소 수집기
#회의 #회의록 #회의막내 #GPT개발
ERP 컨설턴트로 일하면서 별거 아니지만 아주 귀찮은 일이 있다.
바로 회의를 하고 회의 참석자들에게 메일을 보낼때, 메일 주소를 작성하는 일이다.
매번 정해진 사람들이 들어오지 않고 그때 그때 시간 되는 사람들이 들어오기 때문에
일일히 이름을 외우기도 어렵고, 메일주소 찾아서 적는것도 귀찮다.
하지만 회의를 했고 참석을 했다면 꼭 증거로서 메일을 남겨야 하기 때문에 지나칠 수는 없다.
그래서 웹사이트를 하나 만들어 봤다.
이전에 맨땅에 만들어본 기억을 가지고 GPT를 통해 만들어 봤는데, 웬걸
진짜 2일만에 내가 원하는 느낌의 사이트가 만들어 졌다

user= 뒷부분에 원하는 단어 쓰고 사용하면 된다.
첫화면에서는 회의실 생성을 할 수 있다
회의 이름을 입력하고 create meeting room 버튼을 클릭하면 된


성공했다는 메시지가 뜨고 확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QR이 생성된다

회의 주체자가 해당 QR을 보여주면, 회의 참석자들은 폰으로 QR을 찍는다.
이때 아래와 같은 웹사이트로 이동되며
이메일, 이름, 직함을 쓰도록 되어 있다.

참석자들이 이메일주소를 입력해 주면
아까 QR 코드 있던 웹사이트를 새로고침 하면 아래와 같이 참석자 명단이 뜨게 된다.
삭제도 가능하고 나중에 메일전송을 누르면, 사용하는 PC의 기본 메일 프로그램으로 자동으로 연결 된다.
받는사람에 넣을것인지, 참조로 넣을것인지도 선택 가능하다.

여기서 회의실 나가기 선택하면 내가 만든 회의실 목록도 확인 가능하다,
추후 비슷한 참석자가 있을때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Room ID를 클릭하면 해당 QR로 다시 이동된다.

필요한 사람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이메일주소를 모으기 귀찮을때, 사용하면 좋을것 같다.
혹시라도, 궁금한 점이나 개선이 필요한 부분 의견 주시면 반영해 보도록 하겠다
(누가 이 글을 읽기는 할까..)